NOTICE
성공을 향한 여정을 동행하는 액셀러레이터
JNP - AVENTURES
유펜솔루션, 베트남 스타트업 GomGom과 ‘MOU’ 체결
유펜솔루션(대표 김재훈)은 지난달 26일 베트남 하노이 핀테크 스타트업 GomGom 사무실에서 GomGom (대표 Dao Le Phuong Trang)과 신용등급 분석 알고리즘 개발을 위한 업무 협약(MOU)을 체결했다.
유펜솔루션은 빅데이터 수집 및 분석 솔루션 개발 전문기업으로서, 자동 빅데이터 수집 솔루션 ‘SpiderKim MarketPlus’와 고객 맞춤형 데이터 전처리 및 분석 알고리즘을 개발하였고, 빅데이터 크롤링 관련 특허를 보유하고 있다. 이를 바탕으로 대전 기반 액셀러레이터 제이엔피글로벌은 유펜솔루션에 시드 투자를 진행한 적이 있다.
베트남에서는 현금 사용률이 높으며, 베트남 정부는 2025년까지 현금 사용률을 10%로 낮추겠다는 목표를 발표했으며 2030년까지는 은행 계좌 보유율을 90%이상 높일 것으로 계획했다.이는 베트남의 소매금융 시장의 잠재력이 크다는 의미이며 국내 금융기업들이 베트남 시장 공략을 나서는 이유이기도 하다. 앞서 언급되었듯이 베트남의 신용 체계는 아직 미흡하기에 GomGom은 신용등급 체계를 마련하고자 한다.
이에 유펜솔루션의 분석 솔루션을 활용하여 개인의 신용도를 평가하는 솔루션을 개발하기 위한 업무 협약 (MOU)를 체결했다. JNP글로벌은 유펜솔루션의 글로벌 진출을 위한 판로 개척을 위한 지원을 약속하며 추후 베트남의 새로운 판로 구축을 열기로 했다. 이번 협약을 계기로 유펜솔루션-GomGom은 상호 교류 협력을 도모할 계획이라 밝혔다.
한편 금번 MOU 체결식에 같이 참석한 제이엔피글로벌은 앞으로의 글로벌 진출을 원하는 창업기업과 더 많은 글로벌 판로 진출 사례를 개척하기 위한 노력을 아끼지 않고 있으며 2023년 제이엔피글로벌에서 운영하는 2023년 세종BCC 및 대덕 액셀러레이팅 프로그램에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한다고 덧붙였다.
기사 원문 바로가기 : https://www.startupn.kr/news/articleView.html?idxno=3416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