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성공을 향한 여정을 동행하는 액셀러레이터
JNP - AVENTURES
디캠프와 특허청이 함께한 3월 디데이서 퍼스트랩 우승
보육기업소식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
2024-03-29 09:44
조회
7573
은행권청년창업재단 디캠프(대표 김영덕)는 특허청, 한국발명진흥회와 공동 주관한 3월 디데이에서 퍼스트랩(대표 황보민성)이 특허청장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디캠프와 특허청은 지식재산권(IP) 기반의 초기 스타트업을 발굴하고 스타트업의 지식재산권 보호와 사업화를 지원하고자 지난 6년간 꾸준히 협력해 왔다.
이번 디데이에는 총 5개 팀이 40대 1의 경쟁률을 뚫고 본선에 올랐다. 디데이 심사에는 특허청과 특허 관련 모태펀드 운용사, 디캠프가 참여했다. 특허청 목성호 국장, 인라이트벤처스 박문수 대표, 인터밸류파트너스 강비웅 이사, 퀀텀벤처스코리아 신숭복 부사장, HG 이니셔티브 남보현 대표, 디캠프 사업실 김보미 실장이 참여했다.
3월 디데이에 출전한 모든 팀에게 최대 3억원 투자 검토 및 디캠프 출자 펀드 운용사인 ‘디데이 얼라이언스’의 투자 검토, 디캠프∙프론트원 최장 1년 6개월 입주 검토의 혜택이 제공된다. 또한 ‘IP C&D 사업’ 가점부여, 도전 K-스타트업 경진대회 지식재산리그 서류 평가 면제 등 특허청 연계 특허 지원 사업에 우대 혜택이 주어진다. 기술보증기금에서도 우대보증 혜택을 제공할 예정이다.
기사 원문 바로가기 : https://www.etnews.com/20240222000236